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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 본문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Object Oriented Programming, OOP)
: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개의 독립된 단위,
즉 "객체" 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한것이다. 각각의 "객체"는 메세지를 주고받고,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.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더욱더 유연하고 가변성있게 만들기 때문에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사용된다.
또한 프로그래밍을 더 배우기 쉽게 하고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보수를 간편하게하며, 보다 직관적이게 코드분석을 가능케 하는 장점이 있다.
#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장단점
장점 | 단점 |
1. 코드 재사용 용이 2. 유지보수의 우수성 3. 대형 프로젝트에 적합 |
1. 개발속도가 느린 점 2.실행속도가 느린 점 3. 코딩의 난이도 상승 |
#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4가지 특징
1.추상화
: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변수 또는 메소드들을 묶어 표현하는것.
2.상속화
: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변수 및 메서드를 자식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사용하는 것.
3.다형화
: 다양한 형태로 표현이 가능한 구조를 말한다.
4.캡슐화
: 데이터와 코드의 형태를 외부로부터 알 수 없게하고, 데이터의 구조와 역할, 기능을 하나의 캡슐 형태로 만드는것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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